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24)
부동산 관련 세금 http://xn--989a00af8jnslv3dba.com/ 부동산계산기 부동산계산기 DTI DSR 신DTI LTV 등기수수료 법무사수수료 공인중개사 중개수수료 종합부동산세 재산세 양도소득세 공동명의 임대수익률 xn--989a00af8jnslv3dba.com 살 때: 취득세 갖고 있는 동안: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팔 때: 양도소득세 임대할 때: 종합소득세
등록되지 않은 프린터 해결하기 집 계약을 위해 주택취득자금 조달 및 입주계획서를 작성하면서, 은행에서 보안서류를 출력해야 할 일이 생겨서 겸사겸사 프린트를 구매했다. 그런데 다른 문서는 잘 출력되던 프린터에서 보안 서류를 출력하려고 보니 지원 불가: 등록되지 않은 프린터 라는 문구와 함께 출력 시도조차 할 수 없는 것이었다. (캡처를 안 해놔서 아쉽...) 어떻게 해야 하나 싶었는데 팝업 상단에 MarkAny Client라고 쓰여있는 것을 확인하고 구글에서 MarkAny 검색해서 아래 사이트를 찾아냈다. https://www.markany.com/kr/support/ 기술지원 l 기술력있는 IT기업 마크애니 기술지원 페이지 - 위변조방지(e-Page SAFER) 기술문의 1544-1204, 문서보안 제품군 02-2262-5222 ww..
210506 임장일기 - 성동구~중구 왕십리~마장~신당 ㅅㅇㅅㅅㅂ 위치가 단연 좋고, 완전 평지고, 예상보다 철도 소음이 별로 안 들려서 더 좋았음. 당연히 가격은 미쳤고 작은 평수 자체가 별로 없어서 매물이 없음. ㅁㅈㄷㅅㅅㄹㅁㅇ vs ㅁㅈㄷㄷㅅㅇㄴㄷ 외관 관리는 ㅇㄴㄷ가 훨씬 잘 되어 보였는데 상대적으로 세대 수가 작고, 철도 소음이 있어서 그런지 가격이 더 쌌음. ㄹㅁㅇ 큰 차가 지나다닐 가능성이 있어서 도로 소음이 좀 있어보임. 전반적으로 햇빛은 다들 잘 들 것으로 보임. ㅁㅈㄷㅎㄷ 평일에 왕십리에서 부터 다시 가보니 크게 메리트가 없을 것 같은 느낌도 들고... 사려면 끝동 끝열이 좋을 것 같음. 예상보다 비린내 안 났음. ㅅㄹ 재개발 때문에 보러갔는데 생각보다 관리가 잘 되고 있어서 놀램. ㅎㅇㅇㅋㄹㅌㅇ B동 쪽부터 보수 공사 하..
210421 임장일기 - 성북구 이제 더 미루기 어려울 것 같아서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청량리 개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쪽을 돌아보기로 했다. 계획은 월곡역에서 시작하기로 했는데, 12시 즈음 도착해서 고려대역 근처에서 식사를 먼저 하기로 했다. 원래 가려고 했던 추천 받은 음식점이 문 닫아서 오랜만에 옛날에 가던 곳에 갔는데 기억이 새록새록... 사람이 보통 익숙한 곳에 살려고 한다는 얘기가 문뜩 떠올랐다. 근처에 집을 사면 도서관 등 학교 인프라를 좀 활용할 수 있겠다 싶은 생각도 들었다. 슬슬 걸어서 초등학교를 끼고 있는 아파트 단지 2개를 봤는데 길이 오르막이라 조금 힘든 느낌이 있었다. ㅈㅇㅅㄱ보다 ㄱㄷ이 여러모로 좋아 보였다. 역 새로 생기면 아주 좋을 위치지만 둘 다 복도식이라 범위에 넣지는 않고 쭉 걸어서 ㅇㅇㅍㅋ로 넘..
210311 임장 일기 - 서대문구 매일 가볼까 말까 고민만 하던 곳인데 단톡방에서 얘기가 나와서 독립문 쪽으로 가보게 되었다. 전에 ㄷ아파트와 ㅊ아파트는 가본 적이 있는데 오르막이 많고 역에서 멀어서 제외했기에 바로 옆이라 크게 다르지 않겠다 싶어서 가보지 않았었다. (이건 좀 새는 이야기지만 이상하게 이 지역 서울대 진학률이 너무 높아서 뭐지 하고 살펴봤더니 과고가 있더라는... 급 수긍함) 퇴근하고 바로 이동한 거라 저녁을 못 먹어서 근처 시장에서 요기하면서 분위기를 살폈는데 시장이 크고 깨끗하고 좋아 보였다. (